지금 일어나는 사회 이슈들

오늘 영하권 꽃샘추위. 감염자수 증가우려

토닥토닥 2020. 3. 4. 02:45

날씨 꽃샘추위

기성청에서 오늘 오후부터 찬 바람이 불며 이틀 정도 영하권에 머무르는 꽃샘추위가 온다고 해요. 가뜩이나 코로나19 초기 증상과 감기 증상이 비슷해서 감염 여부을 판단하기 어려운데, 엎친데 덮친격이 되겠어요.

꽃샘추위

한 동안 포근한 날씨였다가 갑작스럽게 꽃샘추위가 오면 가뜩이나 면역력 비상인 사람들은 감기나 독감에 걸리기 쉬울 수 있어요. 그러니 반드시 얇은 옷 여려겹 챙겨 입으시고 면역력도 꼭 챙기셔야 해요.

코로나19의 확산이 기하급수 적으로 늘어나는 상황에 선별소의 의료진 부족 현상이 올터인데, 꽃샘추위로 인한 독감 증상이 대폭 증가하면 선별소로 달려가는 사람들이 많아질 것 같아요. 혼란 속의 대 혼란이 올 수 있어요. 각별히 감기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MBC 일기예보 꽃샘추위


보건당국의 지침으로 발열이나 기침 등이 나타날 때는 우선 외출을 자제하고 감기약을 복용한 뒤 3~4일 정도 경과를 관찰하는 것이 우선이고 해요. 하지만 이후에도 38도 이상의 고열이 계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지면, 보건소나 1339로 문의한 뒤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꼭 검사를 받아야 해요.

매년 오는 꽃샘추위라고 가볍게 생각하시면 안될 것 같아요. 지금은 코로나19로 온 국민이 지칠대로 지쳐있는 상황입니다. 더 이상의 혼란이 오지 않기 위해서라도 각 개인의 주의가 절실히 필요할 때라고 생각해요.

면역력 꽃샘추위 시금치

면역역 증가를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 체온 유지, 규칙적인 생활 습관,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하지만 이게 현대인들에게 어디 쉽나요. 생활 속에서 간단히
면역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우선! 영양제 섭취.
식사를 영양가 있게 하지 못 하는 우리 현대인들은 영양제가 필수가 되었죠? 보통 종합비타민, 복합 미네랄, 오메가, 프로바이오틱스는 챙겨 드시죠?
영양제는 꾸준히 드셔야 좋아요~

면역력에 좋은 차 꽃샘추위

그리고 커피 대신 차를 드세요~ 유자차, 모과차, 생강차, 인삼차, 녹차 등은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하루 커피 1잔 면역력에 좋은 차 1잔 번갈아 드시면 좋지 않을까요?

간식도 면역력에 좋은 딸기, 요거트, 편생강, 유자가 들어간 디져트 들로 살짝 바꾸면 어떨까요?

꽃샘 추위와 코로나19에 이번 한 주는 아주 예민해지겠네요.
건강 조심하세요.

면역력에 좋은 상품 보러가기